2025/03 56

세탁기 식초만 부었을 뿐인데,청소 고민 싹 해결

▣▣,세탁기 식초만 부었을 뿐인데,청소 고민 싹 해결 세탁기는 오늘날 우리가 매일 입는 옷을 깨끗하게 세탁해 주고 관리해 주는 필수 가전제품이다.  이런 세탁기도 주기적인 청소가 반드시 필요하다. 세탁기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고 불쾌한 냄새가 난다. 이 상태로 빨래를 돌리게 되면 냄새와 곰팡이가 그대로 우리가 입는 옷에 옮겨붙어 세탁을 했는데도 오히려 많은 세균이 번식할 수 있다. 세탁기는 습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고 세제 찌꺼기, 물때, 먼지 등이 쉽게 쌓인다. 특히 눈에 보이지 않는 세탁조 내부는 이런 찌꺼기들이 축적되기 쉬운 공간이다. 이와 같은 문제를 예방하고 세탁기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1,가장 쉬운 세탁기 청소, 식초세탁기를 청소하는 가장 쉬운 방법..

눕자마자 잠들 수 있는 꿀팁

▣▣,눕자마자 잠들 수 있는 꿀팁 그리고 밤새 꿀잠 잘 수 있는 방법. 에너지로 가득 찬 아침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그는 바람이 창문을 살짝 두드리는 소리만으로 화들짝 놀라 잠에서 깨어 3시간 이상 뜬 눈으로 보내게 되는 상황을 겪고 있었다. “저는 종종 끝없는 나선형에 있는 것처럼 무력감을 느꼈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인해 불안감이 커졌고 스트레스 수준이 높아졌습니다. 저보다 더 커지거나 이를 막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결코 끝나지 않는 사이클처럼 느껴졌습니다.”백색 소음기와 정전 셔터 등이 그에게 완전히 다른 차원의 수면을 도왔다. 잠에 들려면 몇 시간이 걸리던 시절은 이미 과거가 되었다. “많은 인내심, 교육, 인내심, 자기 성찰이 필요했지만 저는 길을 찾았습니다.”라고 그가 지큐에 말했다..

건강 지킴이 2025.03.30

반찬 통,씻어도 냄새 난다면 물' 하나면 새것처럼 된다

▣▣,반찬통, 씻어도 냄새 난다면.이 물' 하나면 새것처럼 된다 ◈,쿰쿰한 반찬통 냄새 손쉽게 제거하는 법김치, 마늘 등 다양한 음식을 담았던 반찬통은 강한 냄새가 플라스틱에 깊이 배어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여러 번 설거지를 해도 냄새가 남아 있어 다른 음식을 담기 찝찝하게 만든다. 또 반찬통에서 냄새가 나면 냉장고를 열 때 마다 꼬릿한 냄새가 나게되어 불쾌하다. 이런 고질적인 반찬통 냄새도 간단한 재료와 방법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다. 1,베이킹소다 + 뜨거운 물 담그기베이킹소다는 냄새를 흡착하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플라스틱 내부에 남은 냄새 입자를 효과적으로 끌어당겨 제거해 준다. 여기에 뜨거운 물을 함께 사용하면 기름기와 냄새 제거 효과가 더욱 강력해진다.반찬통에 베이킹소다를 4~5큰술 넣고, 뜨거..

땅콩 효능과 미역국

▣▣,땅콩의 효능고소함이 살아있는 땅콩 미역국의 매력 미역국은 오랫동안 한국인의 식탁에서 사랑받아온 대표적인 건강식이다. 여기에 땅콩을 더하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더해져 한층 풍부한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이상민이 공개한 이 레시피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더 매력적이다.미역국, 건강식이지만 과하면 독이 될 수도 있다 환절기 보양식인 땅콩 미역국도 주의해야할 점도 있다. 바로 요오드 때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한 일반 성인의 하루 요오드 권장 섭취량은 150μg이며, 하루 최대 섭취량은 2400μg이다. 하지만 미역에는 요오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미역국 한 그릇만으로도 하루 권장량을 훌쩍 넘길 수 있다. 말린 미역 10g만으로도 1160μg의 요오드를 섭취하게 되며, 미역국 한 그릇..

건강과 요리 2025.03.30

욕실 수건, 매일 이렇게 하면 더 오래 쓴다

▣▣,욕실 수건, 매일 이렇게 하면 더 오래 쓴다 욕실에 걸려 있는 수건은 생각보다 세균 번식이 빠르게 진행된다. 수건을 사용할 때마다 피부 각질과 유분이 묻어나며,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는 곰팡이와 박테리아가 쉽게 증식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자주 세탁하면 섬유가 손상돼 뻣뻣해질 수 있어 적절한 세탁 주기와 관리법이 필요하다. 1,수건 세탁, 몇 번 사용 후가 적절할까?수건은 3~5회 사용 후 세탁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얼굴을 닦는 용도로 쓰는 수건이라면 1~2회 사용 후 세탁하는 것이 위생적이다.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는 하루 한 번 사용 후 세탁하는 것이 좋다. 수건에서 냄새가 나거나 손으로 짰을 때 물기가 많다면 즉시 세탁해야 한다. 또한,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이 모르는, 혈당이 높을 때 나타나는 증상

▣▣,사람들이 잘 모르는, 혈당이 높을 때 나타나는 증상 이런 증상이 있다면 고혈당이 아닌지 확인하자. 혈당 관리는 중요하다. 어쨌든 건강한 것이 최고니까. 1,목이 마르다입이 계속 마르는 느낌이 든다. 혈당이 높아지면 혈액 속의 포도당 농도가 증가하는데 몸이 균형을 맞추려고 수분을 혈액으로 모두 끌어 가기 때문이다. 포도당이 너무 많아지면 신장은 이를 소변으로 배출하는데 이 과정에서 탈수가 일어난다.  2,밤에 소변을 본다고혈당이 지속되면 몸은 수분을 배출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래서 자주 소변을 보게 되고 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어진다. 특히 밤에 자주 소변을 위해 깬다면 고혈당이 아닌지 의심할 필요가 있다. 자기 전에 물이나 음료, 술을 많이 마시지 않은 이상 성인의 경우 자다가 화장실에 가는 일은 드..

건강 지킴이 2025.03.30

애터미, 산불피해지원에 100억 기부

▣▣,애터미, 산불피해지원에 100억 기부 ◈,생수, 식료품 등 이재민 위한 긴급 구호물품도 별도 기탁 애터미 주식회사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에 영남 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100억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또 이재민과 산불 진화 인력을 돕기 위한 구호물품(3억 50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소방공무원 사망자 유가족 지원, 부상자 치료비 지원, 산불 피해 지역 구호 및 복구, 이재민 생필품 및 주거 지원, 경남지역 아동양육시설 피해 복구 지원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또한 역대 최악의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산불 진화 인력을 위해 생수, 물티슈, 라면, 두유 등 현장에 필요한 3억 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긴급 지원한다.애터미의 산불 피해 지원..

아름다운 풍경 2025.03.30

모자 세탁, 집에서'이것'하나면 기름때, 찌든때 싹 빠진다

▣▣,모자 세탁, 집에서'이것'하나면 기름때, 찌든때 싹 빠진다모자는 얼굴의 땀과 피지, 두피에서 나오는 노폐물, 먼지 등이 쌓이면서 금세 더러워져 주기적인 세탁이 필요하다. 특히 얼굴과 두피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청결에 주의해야한다. 하지만 모자 세탁을 자주 하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세탁소에 맡기기엔 번거롭고 비용도 부담스러워 차일 피일 미루게 되는 것. 모자는 집에서도 간단히 세탁하고 관리할 수 있다.1,간편한 모자 세탁 핵심은 '샴푸'모자를 세탁 할 땐 이럴 때 샴푸를 활용하면 모자의 기름때와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미지근한 물에 샴푸를 조금 풀어 부드럽게 섞고 모자를 20~30분 정도 담가둔 뒤, 부드러운 솔이나 손으로 가볍게 문지르며 때를 빼내면 된다.샴푸의 계면활성제는..

걸레짝 같던 누런 옷도 새하얗게 변신

▣▣,누런 흰 옷도 새하얗게"되살리는 간단 세탁 법하얀 옷은 깨끗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지만, 금방 누렇게 변색되어 관리하기 어렵다.특히 오랫동안 입지 않았거나 잘못 세탁한 흰 옷은 쉽게 누렇게 변해버려 골칫거리다. 세탁소에 맡기지 않고도 집에서 간단한 재료로 새하얗게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누렇게 된 옷 하얗게 만드는 방법   1,가장 손쉬운 방법은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것이다. 미지근한 물에 베이킹소다 반컵을 넣고 잘 섞어준다. 여기에 누렇게 변한 옷을 1시간 정도 담가 둔다. 그 후 세탁기를 사용해 평소대로 세탁하면 간단하게 누런 때가 빠진다. 베이킹소다는 옷감 속 때와 땀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뿐 아니라 탈취 효과도 뛰어나 불쾌한 냄새까지 없애준다.2,레몬즙을 활용하는 것이다. 레몬즙에는..

세탁 후 작아진 옷 간단한 복원 법

▣▣,세탁 후 작아진 가디건.간단한 복원 법니트 소재(특히 울, 캐시미어 등 동물성 섬유)는 물과 열, 그리고 마찰에 의해 쉽게 수축한다.이는 섬유 표면의 비늘 모양 스케일이 서로 엉키고 굳어지는 펠팅(Felting) 현상 때문인데, 뜨거운 물이나 강한 회전에 노출될수록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 세탁 전문가들에 따르면 완벽한 복원은 어렵지만, 적절한 방법을 쓰면 80~90% 정도는 다시 늘릴 수 있다고 한다. ◈,수축된 니트 가디건, 집에서도 쉽게 늘리는 방법 1. 린스나 섬유유연제에 담가 부드럽게 늘리기줄어든 니트나 가디건을 복원하는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으로, 린스나 섬유 유연제를 이용한 방법이 있다. 머리카락이 엉켰을 때 린스로 풀어주듯 섬유 역시 린스를 이용해 부드럽게 늘려주는 것이다. 먼저 약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