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2 4

가수 홍신복 별세

▣▣,홍신복 별세 1970년대 히트곡 '나성에 가면'을 부른 세샘트리오 출신 가수 홍신복이 6일 별세했다. 향년 72세.고인의 유족은 이날 연합뉴스에 "홍신복이 이날 오전 병환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홍신복은 1979년 세샘트리오로 '오! 오! 오!', '하얀 날개' 등이 수록된 2집을 발표한 뒤 팀을 탈퇴했다. 그는 1980년 김영수, 함영미와 무지개트리오를 결성해 같은 해 TBC 세계가요제에서 '사랑의 길목'으로 입상하기도 했다.홍신복은 무지개트리오를 탈퇴한 이후로는 주로 작곡가로 활동하며 가수 김수희의 히트곡 '고독한 연인'과 '이래도 되는 건가요' 등을 만들었다.그는 평소 신장이 좋지 않아 약 30년간 투석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투병 중에도 2022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직접 노래한 영상..

연애인 세개 2025.04.12

역류성 식도염 유발하는 위험 습관

▣▣,역류성 식도염 유발하는 위험 습관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 비만 인구의 증가, 스트레스, 고령화 등의 영향으로 국내에서도 위식도역류질환(GERD)의 유병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GERD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현상이 반복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일반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2021년 역류성 식도염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 수는 약 483만 명에 달하며,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인다. 특히 고령자, 여성, 저체중자에서는 증상이 보다 지속적이며, 치료 반응도 떨어지는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역류성 식도염은 생활 습관을 조금만 바꾸는 것만으로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내과 전문의 김량희 원장(베드로내과의원)은 “잘못된 식습관과 ..

건강 지킴이 2025.04.12

반복되는 복통·설사,과민성 대장증후

▣▣,반복되는 복통·설사,과민성 대장증후군에 ‘부티르산’이 주목받는 이유반복되는 복부 불편감과 예측이 어려운 배변 패턴. ‘과민성 대장증후군’ 환자들이 흔히 겪는 대표적 증상들이다. 과거에는 생소한 질환으로 여겨졌지만 자극적인 음식 섭취, 만성 스트레스, 불규칙한 수면 등으로 장 건강이 위협받는 요즘,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병이 됐다.최근에는 이 질환의 증상 완화를 위한 대안으로 부티르산이 주목받고 있다. 식이섬유를 발효해 생성되는 짧은 사슬 지방산(SCFA)의 일종인 부티르산은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염증을 조절하는 데 관여해 장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란 어떤 질환이며, 부티르산이 증상 개선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내과 전문의 김..

건강 지킴이 2025.04.12

루트23 젤잇, 흑염소즙 젤리로 바꾼 ‘흑염소스틱’ 출시

▣▣,루트23 젤잇, 흑염소즙 젤리로 바꾼 ‘흑염소스틱’ 출시 루트23 젤잇이 흑염소즙을 젤리 형태로 바꾼 흑염소스틱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흑염소즙은 전통적으로 활력과 면역력 보강에 좋은 원료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특유의 비린 향과 불편한 복용 방식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섭취를 꺼려왔다.젤잇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자, 흑염소즙 약 70ml 분량을 한 포에 담은 젤리 형태의 제품을 개발했다.특유의 비린 맛을 없애고 달콤한 맛 덕분에 남녀노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별 스틱 포장으로 사무실은 물론 야외 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이 제품은 100% 자연방목 국내산 암흑염소를 사용하고, 15가지 전통 원료와 상어 연골 유래 콘드로이친 등 원료를 함께 배합했다. 제조 과정은 해썹(..

건강 지킴이 2025.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