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이슈 생활 자료

손소독제 유통기한 지나도 버리지 마세요

이모이모 2024. 12. 29. 10:43

▣▣,손소독제 유통기한 지나도 버리지 마세요

 

◈,안 쓰는 손 소독제의 화려한 변신

 

집을 잘 살펴보면 손소독제나 알콜티슈 등 하나씩 굴러다니는 소독 제품이 있을 것이다.

손소독제는 살균 및 소독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하지만 살균 관련 제품을 살펴보면 개봉 후 6개월 정도가 사용기간인 경우가 많다. 이렇게 다 쓰지 못하고 남은 손소독제가 있다면 그냥 버리지 말고 다양하게 활용해보자. 손소독제의 알코올 성분 덕분에 찌든때와 물때 제거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유통기한 지난 손소독제 활용 꿀팁 


1. 주방 후드에 쌓인 기름때 제거
주방 후드는 조리 과정에서 발생한 기름때가 쉽게 쌓이는 곳이다. 마른 천에 손소독제를 짜준 후 후드 표면을 닦으면 기름때가 말끔히 제거된다. 찌든때가 있다면 손소독제를 묻힌 물티슈나 천을 얼룩 위에 덮어주고 5분정도 기다려준 뒤 닦아주면 좋다.

특히 스테인리스 소재에 쌓인 기름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혹시나 재질에 따라 알코올이 후드 표면에 손상을 줄 수 있으니 먼저 작은 부분에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

2. 수전의 물때 제거
수전은 물때가 자주 끼는 곳인데, 화장실에 유통기한이 지난 손소독제 하나만 배치해두면 물때를 쉽게 지울 수 있다. 손소독제를 부드러운 천이나 키친타올에 묻혀 수전을 닦아주면 물때 얼룩이 깨끗하게 제거된다. 알코올은 물때의 주성분인 칼슘 성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스테인리스 수전의 경우 마른 천으로 한 번 더 닦아주면 반짝거리는 광택을 유지할 수 있다.

3. 냉장고 손자국 제거
냉장고를 사용하다보면 손자국과 기름 얼룩이 생겨 지저분해 진다. 이는 손소독제를 이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부드러운 천에 손소독제를 묻혀 냉장고 문을 닦아주면 손자국과 기름 얼룩이 빠르게 제거된다. 손소독제는 냉장고 표면에 묻은 기름때를 쉽게 녹이며, 알코올 성분이 남은 잔여물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플라스틱이나 금속 표면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표면 손상이 우려된다면 미리 테스트해보면 좋다.


4. 인덕션 기름때 제거
요리를 하다보면 인덕션 위에 각종 기름이 튀게된다. 인덕션 위에 여러 기름때를 청소하려면 손소독제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손소독제를 소량 덜어 기름때가 묻은 부분에 문질러주고, 마른 천으로 닦아내면 된다. 마른 물티슈를 이용해 닦아줘도 좋다. 손소독제의 알코올 성분은 기름때와 찌든때를 제거하는데 특히 효과적이다. 단,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충분히 식은 후 청소를 시작해야 한다.

5. 테이프 자국, 스티커 자국 없애기
테이프나 스티커를 떼어낸 뒤 남은 끈적한 자국도 손소독제로 간단히 제거할 수 있다. 손소독제를 자국 위에 바르고 몇 분간 기다린 후 닦아내면 끈적임이 사라진다. 알코올 성분이 접착제를 녹이는 역할을 한다.

6. 거울의 물때, 화장품 자국 제거
거울에 튄 생긴 물때나 화장품 얼룩은 손소독제를 사용해 손쉽게 없앨 수 있다. 손소독제를 마른 천에 묻혀 거울을 닦아주면 얼룩이 사라지고 맑고 깨끗한 상태로 돌아온다. 알코올 성분이 먼지와 얼룩을 제거하고, 거울 표면을 광택 있게 만들어준다. 거울 표면에 남은 손소독제는 마른 천으로 가볍게 닦아 마무리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