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사골 다시내

함안 방어산 산행 본문

산행 했다

함안 방어산 산행

이모이모 2024. 2. 5. 10:52

▣▣방어산 산행 가다

오늘은 어디로 산행갈까 하다가 함안에 있는 방어산 산행 가자하여 갔으나 산행길은 좋으나 또한 높지 않는 방어산이지만 나름대로 무리 없이 다녀와도 될것같네요 마에사 사찰 안으로 들어가면 방어산 등산로 입구가 나온다 마에사 사찰 구경하고 산행하면 될것같네요 방어산 마애사는 우리나라 보물 제159호로 지정되어 있는 마애삼존 불상이 절벽바위에 새겨져 있는 뜻깊은 유적지네요

함안에서 청정지역으로 울창한 숲이 있는 명산 방어산에 둘러싸여 아름다운 자태와 좋은 기운을 자랑하는 사찰인데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으나 그 규모가 방대하고 함안 군립 봉안당이 있어 사람들의 발걸음이 잦은 곳이다. 보물 159호 마애약사여래삼존입상이 자리한 곳은 극락보전 옆 등산길로 대략 20분 정도는 걸어 올라야 할 위치에 자리하고 있네요
주소; 경남 함안군 군북면 하림리 산 131  마애사 사찰 주차장

▲마애사 사찰 주차장 주차하고

▲주차하고 화장실 볼일보고 가세요

▲주차장 옆 먼지털리 설치 되어 있네요

▲방어산 안내도 꼭 참조 하시고

▲함안 여행지 안내도랍니다

▲마애사 사찰 안으로 들어가 중간 지점에서 이정표가 나오네요

▲가족이 산행하기 위해 올라 가네요

▲이정표 보고 가세요

▲마애사 입구에 운행하는 버스 시간표랍니다

▲저 멀리 등산객이 올라 가네요

▲등산객이 올라 가네요

▲화살쪽에 방어산 등산로 입구랍니다

▲일행이 방어산으로 올라 가네요

▲일행이 올라가는 중에 잠간 불공 드리네요

▲마애불 가는 입구랍니다
화살쪽으가면 마애불 보고 방어산으로 산행하면 됩니다

▲일행이 돌탑을 지나가고

▲마애불 있는 가는 길이랍니다

▲화살표 보고 올라가고

▲잠시 쉬고 있는중이네요

▲등산길이 좋아요

▲방어산 산행하면서  표지판 꼭 찍어 가세요

▲돌 계단이 많으니 무릎 관절이 안좋은 사람은 꼭 지팡이을 집고 가세요

▲용이랍니다 아이 무서워 따라 올것 같네요

▲여기가 바위에 새겨 있는 마애불상이 있는곳이랍니다
국보로 지정되어 있는 마애불 불상 훼손될수 있으니 만지지 말고 눈으로 보세요

▲오랜 세월 흐르다 보니 많이 훼손 되어 사진으로 잘 안보이네요
자세이 보면 보입니다

▲마애불 불상보고 계단으로 올라 방어산으로 출발 하네요

▲이정표 꼭 보고 가세요

▲일행이 약도을 보고 설명 하네요

▲방어산 가려니 잠간 내려 가네요

▲방어산으로 가다보니 저 바위가 신기하여 

▲조난사고와  화재시 사용한 헬기장이네요

▲등산객이 메달아 준 리본이 정겹네요

▲밧줄을 타고 올라가고

▲등산객이 방어산 정상 가려니 밧줄을 타고 오르네요

▲드디어 방어산 정상이 눈 앞에 보이네요

▲정상에 있는 나무에 등산객이 메달아 준 리본이 보이네요
등산객들이 많이들 다녀 간네요

▲드디어 방어산 정상 도착하여 정상석 찍고

▲방어산 정상에서 마애사 사찰로 내려 가네요

▲등산객이 밧줄타고 내려 가네요

▲등산객이 방어산을 어디로 가는지 길을 물어 보네요
이 길로 내려 가세요 이야기 해주었네요

▲아침에 이길로 지나가고
다시 이기로 하산 하네요

▲등산로 길이 좋았네요

▲여기서 부턱 계단으로 내려 가네요

▲마에불 지나 용 돌탑을 지나 하산 하네요

▲작은 우물이 있는데 물이 말아 없네요
작은 불상이 등산객들을 반겨 주네요

▲조금만 더 내려가면 마애사 사찰이 나오네요

▲마애사 사찰 입구 등산로에 도착 하네요
산행할때 사용한 지팡이 정리하고

▲마애사 사찰 마당에 지나가고

▲수석이랍니다

▲하산하여 먼지털고 있네요

주인을 기다려 준 빵빵아 집으로 가자
이리하여 방어산 산행 무사히 마침입니다
빵빵 가자

'산행 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원 대산 산행  (0) 2024.03.04
불모산 겨울 풍경  (0) 2024.02.27
노고단 산행 (3년 전 )  (2) 2024.01.14
부산 아미산 산행  (0) 2024.01.08
양산 천성산 1봉 산행  (0) 2024.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