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사골 다시내

아버지가 직업 군인이었던 스타들 본문

연애인 세개

아버지가 직업 군인이었던 스타들

이모이모 2023. 10. 19. 19:14

▣▣아버지가 직업 군인이었던 스타들

▲한효주
으례 생각하면, 군인은 엄격하고 보수적.
그런 아버지 밑에서 자라나면서 연예계에 진출하기란
보통 사람들보다 더 우여곡절이 많았을지도.

이미 알려진 스타도 있을테고, 몰랐던 스타들도 있을테지만.
아버지가 군인인 스타들, 자라면서 어떤 에피소드들이 있었을까?

아버지는 공군사관학교 중령 출신
그래서 그런지 참 반듯해 보이는 그녀.
군인이었던 아버지와 교육공무원인 어머니 사이에서 자라나 더욱 그렇다.

반듯하게 자라온 환경이 좋았다고 하면서도
어느 인터뷰에서 태어나 가장 일탈을 한 것이 연기자가 된 것이라 했다고.ㅎㅎ

▲진미령

진미령씨의 아버지는 육군 대령 출신인 김동석씨로 북파공작원인

육군 HID 특수부대를 진두지휘한 한국 현대사의 산 증인

인천상륙작전 당시 맥아더 장군에 큰 정보를 전달하며

미국이 선정한 '한국 전쟁 4인의 영웅'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예편한 후에는 목포시장, 수원시장 등 지방 행정관료의 길을 걷기도.

▲윤현숙
애정만만세 오정심역으로 열연한 윤현숙.
의외로 그녀는 단국대학교 사회체육과 학사출신.

윤현숙의 아버지는 육군참모총장, 합참의장, 국방부 차관보를 지낸 예비역 장성.
군인출신 아버지를 둔 스타들 중 그 계급은 최고 높은듯.

▲심은하

심은하의 아버지가 직업군이셨다는건 익히 잘 알려진 사실. 과거 데뷔당시의 인터뷰에 의하면

아버지를 따라 초등학교때 전학이 잦았고 친구를 사귈틈이 없었다고

보수적인 부모님은 연예계 진출에 반대를 하셨지만 결국 두손들고야만 했다

심은하의 남편인 지상욱 아버지 역시 군인이셨다는.

지상욱의 아버지인 한성실업 회장은 군복을 벗고 사업에 뛰어들어 성공한 케이스.

▲최지우

아버지가 직업군인인 이유로 경기도 파주시에서 태어났으나 아버지를 따라 거처를 자주 옮기다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부산광역시에 정착하여 그곳에서 자라났다는.

 

▲라니아 조이

데뷔한지 얼마안된 따끈한 신인 라니아의 조이가 태국 장군의 딸이라는 사실.
현재 태국에서 육군 장성으로 복무하고 계시고 한국으로치면 사단장급인 소장.

▲핑클의 이진

이진이 나왔었던 영웅호걸 프로그램에서 밝혀졌던 사실.

아버지가 사단장이셔서 관사에 살았다고.

오뚜기부대(육군 8사단)에도 있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다는. 

▲박보영

아버지가 육군 특전사 주임원사.

아버지가 군인이었고 보수적인 집에서 자라서 절대 짧은 반바지는 입지 않았다고.

작년즈음엔가에는 박보영이 아버지가 근무 중인 군 부대를 찾아간 모습이 인터넷에 공개.

군부대원들에게 최고의 위문이 되었다는 후문.

▲이장우

우결에서 함은정과 부부로 지내며 장군님 호칭을 쓰고 있는 이장우.

그의 아버지가 실제로 직업군인이며 준장으로 전역했다고.

그래서일까. 이장우가 또래와 달리 평소 말을 할 때 다,까를 자주 붙이는 편이었다는.

▲채연

섹시가수 채연의 아버지 역시 직업군인이셨다는.

채연은 어린시절 귀가시간을 철저히 지켜야만 했었다며 방송에서

과거 '위험한 연출' 뮤직비디오를 보여드렸을때 아버지의 표정은

이때까지 중에 처음 본 표정이었다고 고백한적이 있다.

▲김청

화제가 되었던 김청의 과거사.

어머니 아버지의 나이차이가 상당했고 17살인 어머니가 김청을 임신하셨던 상태.

어렵게 허락을 맡아 김청이 태어나게 되었지만, 군인이셨던 아버지가

김청이 태어난지 100일 되던 날 휴가를 내 김청을 보러 오시다가 교통사고를 당해 돌아가셨다는.

결국 어머니와 아버지는 영혼결혼식을 올리셨다고.


▲오종혁
지난 2011년 4월 해병대 훈련소에 입소한 오종혁은 해병대 자원입대한 케이스.
자원입대는 직업 군인 출신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현재 해병대 군악대로 복무 중.

▲아이비

아이비의 아버지는 30년여간 복무한 준위출신, 해군 원사로 전역

복무당시 해군본부 군악대에서 드럼도 치셨다는.

▲고아라

다나까 말투를 써서 여러사람 놀래켰다는 고아라.

현역공군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말투가 그랬던 듯.

군인 아버지, 선생님 어머니 아래서 자라서 그런지 예의를 중요하게 배우며 자랐고
모험심이 많고 겁이 없는 성격이 되었다고.

▲김태균
김태균은 6살때 아버지를 여의었는데, 어린시절 집에 도둑이 들었을때
총을 꺼내든 아버지 이야기를 방송에서 한적이 있어 청중을 놀라게 했었던.
알다시피 우리나라는 총기소지가 불가한 나라.
알고보니 돌아가신 김태균의 아버지는 군인.
장교셨으며 이등병에서 소령까지 진급하셨었다고.

▲이수근
얼마전 승승장구를 인간극장으로 만들었던 이수근의 과거사.
아버지의 손에서 자라났다는 이수근. 아버지가 군인이셨고
후에 이발기술을 습득하여 조그만 이발소를 개업하여 운영하셨다고 밝혔었다.

▲빅뱅의 탑

온라인에 화제가 되었던 탑보다 더 미남인 탑의 아버지 사진.
제복을 입고 있어 군인이구나, 하고 알아챘는데 공군대령이시라고.

영화배우로도 손색없는 뛰어난 외모를 자랑하시는 아들보다 더 유명하신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