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사골 다시내

창원 적석산 산행 본문

산행 했다

창원 적석산 산행

이모이모 2022. 10. 25. 09:35

▣▣ 적석산 산행

창원에 있는 적석산 그리 높지는 않지만 등산로 길이 약간 경사는 있으나 쉬엄쉬엄 오르다 보면 경치가 아름답다
나는 적석산이 좋아 여러번 다녀 왔다 산행하다 보니 야생 개복숭아가 있어 따 왔다
특이한 등산로 바위속으로 지나가야 정상을 갈수있다 다른 등산로는 없다
그 바위속에 들어 가는데 몸이 큰사람은 지나갈수가 없다 한마디로 산행을 할수가 없다
바위속으로 지나야 출렁다리 볼수가 있다
적석산은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전면에 위치한 산으로 높이는 497m이다. 북서쪽의 깃대봉에서 적석산을 지나 남서쪽으로 이어지는 산줄기가 고성군과의 경계가 된다. 깃대봉에서 남쪽 방향으로 흘러내린 능선이 다시 동쪽으로 방향을 바꾸면서 거대한 암봉을 치받고 솟아난 곳이 바로 적석산이다. 마치 돌을 쌓아올린 듯 보인다하여 붙인 이름이지만 그저 ‘적산으로 부르기도 한다. 커다란 암반으로 이루어진 정상 주위는 급경사를 이루고 있지만, 대부분의 능선은 단순한 흐름과 더불어 부드럽다. 마산합포구 진전면의 진산으로서 진해만으로 흘러드는 진전천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주소;경남 고성군 구만면 주평리 마을 주차장

여기가 1차 주차장입니다
▲ 주차장에 주차하고

▲ 조금 걸어 가네요

2차 주차장이 적석산 등산로입구랍니다
노랑 화살표 쪽에 도솔암자 입구에 등산로가 있네요
이번에 산행은 도솔암자 쪽으로 출발 했답니다
▲ 이번 하산은 빨강 화살표 쪽으로 하산 합니다

▲도솔암자 앞 적석산 등상로 입구랍니다

도솔암 표지석 보이나요 화살표 참조 하시구요
▲ 적석산 정상으로 출발

▲ 이정표 참조 하시구요 일행이 보고 있네요

▲ 열심히 가네요

▲ 등산객도 가네요

▲ 경사도 있고 험하지요 아이 힘들어

▲ 계단 오르고

▲ 일행이 오르네요

▲ 이정표 참조 하시구요

▲ 지도 참조 하시구요

▲ 또 계단 오르고

▲ 거대한 바위 오르면서 뒷 돌아 보고

경관이 좋아 잠시 쉬고 있는 중에
여기서 점심 먹자하여 도시락 먹고 있는중에
▲ 떡 한조각을 바위 나간내 두웠던이 까마귀가 날아와

▲ 떡 한조각 물고 날아간다 그 장면이 경이롭네요

▲ 점심 먹고 쉬는중이네요

▲ 점심 먹고 적석산 정상 도착 하네요

▲ 반대 등산로 길로 내려 가네요

암벽을 뚤고 지나오고 아이 힘들어
▲ 몸이 큰 등산객은 지나갈수 없겠네요 다른 등산로 길은 없네요

▲ 암벽을 힘들게 뚤고 나오니 경관이 좋아요

드디어 출렁다리가 나오네요
▲ 출렁다리 건너가고

출렁다리 건너 오니 또 한고비가 있네요
▲ 등산객이 들어 가려고 줄서서 기다리네요

▲ 바위 속으로 지나가요

▲ 안을 보세요

▲ 철 계단 보이나요 올라가고 내려가고 한답니다

일행이 들어 가네요
▲ 어찌 들어가노 아이 힘들어 잉잉잉???

▲ 힘든코스 지나가고 계단으로 내려 가네요

▲ 주차장으로 내려 가네요

▲ 반달 바위 사위로 지나가네요

암 환자가 적석산 산행을 매일 했답니다
시한부 받고 살기 위해 매일 산행하다 보니 완치 했답니다
매일 다니면서 돌을 주석 하나한나 쌓아 보니 어느날 돌탑이 되어있답니다
▲ 이런 기적이 있나요 믿들수가 없네요

▲ 등산객이 내려 가네요

▲ 조금만 내려가면 주차장이네요

▲ 드디어 등산로 입구로 나오네요

▲ 등산입구랍니다 올라가고 하산하고

▲ 마지막 계단 내려가네요

▲ 일행이 먼지털고 있네요

주인을 기다려 준 빵빵아 가자
고맙다 빵빵아


'산행 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선자산 산행  (0) 2022.10.25
함안 여항산 산행  (0) 2022.10.25
김해 신어산 산행  (0) 2022.10.23
함안 봉화산 산행  (2) 2022.10.22
창원 불모산 산행  (0) 2022.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