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사골 다시내

누리장나무 효능 본문

건강과 요리/약초 세개

누리장나무 효능

이모이모 2023. 10. 2. 18:52

오늘 산행 가자하여 갔으나 꽃이 이쁘게 피었기에 자세이 보니 누리장나무에 꽃이 이쁘게 피었답니다 사진 몇장 찍고 왔답니다 누리장나무가 조금 어린나무라 채취 안하고 하산 했답니다 간에 좋은 약초 누리장나무을 몰랐네요

▣▣누리장나무 효능

1,관절/ 뼈

관절은 뼈를 이어주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염증이 일어나는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뼈도 튼튼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알고 보면 약한 부분 중 하나인데 금이 가거나 부러짐, 멍, 삐임 등이 있는데 뼈와 관절이 약하신 분들이 복용하시면 미리 예방할 수 있고 치료에도 도움이 되어 어르신들이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2,통증

몸에서 나타나는 현상 중 하나가 통증인데 보통 두통이나 복통을 많이 느끼시는데 통증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여 통증이 나타나실 때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신경성으로 많이 나타나는 신경통에 복용하셔도 좋습니다.

3,간 기능 향상

간과 관련된 질환들을 예방하는 데에도 복용하셔도 좋으며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인체의 마비 증상이 나타날 때 개똥나무, 누리장나무 약재를 차로 다려 꾸준히 복용하여 주면 도움이 됩니다.

 

4,항염증 효과 

누리장나무에는 항염증 성분이 들어 있어 관절염, 류머티스와 같은 염증성 질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소화 기능 개선 

소화 촉진을 도와 배 아픈 증상을 완화하고 변비 해소와 위장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6,피부 질환 치료 

누리장나무는 항균 항염 및 항진균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질환 치료에 유용할 수 있습니다.

 

7,발열 해소 

전통 약초로 종종 발열을 낮추는데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감기 및 열이 있는 기타 질환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네요.

 

8,면역력 강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네요.

 

누리장나무 부작용

누리장나무는 성질이 매우 차갑고 쓰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이 많이 드시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수유부는 누리장나무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누리장나무는 자궁수축을 유발할 수 있어 유산이나 출혈의 위험이 있습니다.

과다 복용하면 위장장애나 구토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누리장나무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미 혈압이 낮은 사람이나 혈압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누리장나무(개똥나무)의 독성

누리장나무는 독성이 크지 않습니다. 누리장 달인 물을 개에게 20g 이상을 섭취시 구토가 일어날 수 있으나 날마다 10g을 연속해서 3주간 투여해도 현저한 변화는 없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누리장나무 꽃이 이쁘게 피었네요

▲누리장나무 꽃이랍니다

▲씨앗이 열렸네요

▲씨앗도 이쁘네요

▲씨앗이 떨어진것도 있네요

▲전체 누리장나무랍니다

 

'건강과 요리 > 약초 세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선인장 열매 용과,  (0) 2023.10.13
피막이 풀 효능  (2) 2023.10.05
검증된 4대 항암약초  (0) 2023.10.01
일엽초의 효능  (0) 2023.09.26
소나무 영지버섯  (0) 2023.09.24